FAQ

  • Q1.햑교별로 계정을 더 추가해주실 수 없나요?

    학교체육정보포털은 학교(기관)별 현황조사에 대한 답변을 과거(2~3년전)의 답변을 재활용하기 위하여 학교(기관)과 계정을 일대일 매칭시켜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담당자별 업무가 상이할 경우에는 업무 담당자 중 한분이 대표로 계정을 관리하시고 계정 정보(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신 후, 현황조사 참여 시 '임시저장' 기능을 활용하셔서 참여해주세요.


  • Q2.본인인증은 현황조사 답변할 때마다 해야 하나요?

    저희 학교체육정보포털은 시도교육청의 경우 년 2회 상반기, 하반기 계정 발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지원청 및 일선 학교(기관)의 경우 년 1회 학기가 시작한 후 3~4월경 기관 계정 초기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기화되면 본인인증하여 저장된 식별키를 포함한 개인정보는 일괄 삭제되며, 비밀번호도 초기화됩니다.



    당해년도에 최초 로그인하면서 식별키와 정보가 업데이트된 이후에는 로그인하실 때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본인인증하여 식별키를 저장하는 이유는 당해년도 중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에 아이디 찾기나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Q3.비밀번호 분실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는 2가지 경우의 대처방법이 있습니다.



    1. 최초 1회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진행하셨을 경우,



         본인인증을 진행한 사용자 정보를 통하여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하여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면 본인인증 진행 후 초기 비밀번호(peis123$)로 초기화 됩니다.



    2. 최초 1회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았을 경우,



         공지사항의  '기관 및 학교 ID 찾기'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지역과 학교명을 선택하셔서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초기 비밀번호(peis123$)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이용중 문의사항은 고객센터(전화: 070-8802-1334, 메일: pm@neoflo.co.kr)로 문의주세요.


  • Q4.현황조사 답변 내용은 한번에 작성해야 하나요?

    조사 문항에 대한 답변은 '임시저장' 기능을 통하여 작성하신 부분까지 저장하고, 이후 이어서 작성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임시저장'하신 후 다른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거나 또는 다른 담당자 분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알려주시고 이어서 작성하셔서 제출하셔도 됩니다.



    정보포털은 교육지원청 및 학교(기관)의 경우 학교(기관)별로 1개의 계정을 발급하여 현황조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Q5.만족도 조사 문항과 답변에 대한 문의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문의처

    만족도조사 문항과 답변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학교체육진흥회(전화: 070-4286-6503, 메일: cspep@cspep.or.kr)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Q6.현황조사 문항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문의처

    현황조사 문항과 답변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학교체육진흥회(전화: 070-4286-6503, 메일: cspep@cspep.or.kr)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Q7.접속 오류 또는 홈페이지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문의처는 어떻게 되나요?

    접속 오류나 정보 포털 관련 오류 발생 시 고객센터(전화: 070-8802-1334, 메일: pm@neoflo.co.kr)로 문의주시면 신속히 기술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8.학교의 조사 담당자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정보포털은 기본적으로 1년에 한번, 3~4월경 회원정보를 초기화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은 계정의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초기화를 위하여 필요한 식별키로 본인인증 시, 회원정보에 입력되는 학교(기관) 담당자의 이름, 전화번호, 성별 등은 현황 조사와 관계가 없으니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기존 담당자의 사직 및 이직으로 인하여 담당자 변경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고객센터(전화: 070-8802-13334, 메일: pm@neoflo.co.kr)로 요청하시면 계정 초기화를 진행해드립니다. 이후 로그인하시면서 최초 1회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신규 담당자의 정보로 업데이트되며, 이후 현황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존 담당자가 이전 연도에 입력해놓은 답변 등은 표준기관코드에 의거하여 변경된 담당자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9.학교 아이디 찾기 엑셀에 학교가 없어요.

    학교 및 기관의 ID는 년 1회 학교의 표준기관코드를 기반으로 생성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 학교명이 변경되거나 신설 또는 폐교 등의 사유가 있거나 특이한 경우로는 계정 생성시 일시적인 데이터 오류로 인하여 학교의 표준기관코드가 누락되었을 시에는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고객센터(전화: 070-8802-1334, 메일: pm@neoflo.co.kr)로 연락주시면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Q10.본인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있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도교육청의 경우 계정 아이디(ID)를 개별적으로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으나, 교육지원청 및 일선 학교의 경우 기관 당 1개의 아이디(ID)를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초기화를 위해서 본인인증을 통하여 식별키를 저장하고 있는 것으로 사용자의 이름 및 전화번호는 저장기간(1년) 후 일괄 삭제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라면 타인 명의의 휴대폰이라도 본인인증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Q11.초기 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최초 초기 비밀번호는 'peis123$' 입니다. 접속하신 후 최초 1회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이후 마이페이지(화면 우측 상단의 사람 일러스트 클릭)로 이동하셔서 "나의 정보" 화면에서 "회원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수정해주세요.


  • Q12.학교(기관) 아이디 찾기는 어떻게 하나요?

    공지사항에 등록되어 있는 "[공지] 학교 ID 찾기 프로그램" 게시글에서 "기관_및_학교_ID찾기.xlsx"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지역(시도)를 선택하신 후, 학교명을 선택하시면 아이디(I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 아이디는 학교의 표준기관코드 7자리 숫자 앞에 소문자 s를 붙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은 별도로 발급하고 있으니, 엑셀파일을 사용해서 찾아주십시요.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십시요.